가족회사 소식

제목

2017.02 ‘금융보안 전문가 양성’ 금융보안원과 MOU 체결

작성자창○○

작성일2017-02-02

조회수687

우리 대학이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금융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첫발을 내딛었다.

2일 죽전캠퍼스에서 우리 대학과 금융보안원(허창원 원장)이 금융권 정보보호 연구협력 및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장호성 총장, 강대식 대외 부총장, 허창원 금융보안원 원장, 고봉식 경영관리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오른쪽)장호성 총장이 허창언 금융보안원 원장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4 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최근 우리 사회는 빅데이터·인공지능(AI)·블록체인 등 최신 IT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금융서비스 출현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각종 보안위협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관-학계의 협력 필요성이 증대됐다. 

 

우리 대학은 지난해 스마트 캠퍼스구축을 목표로 인공지능 기반 학사구조와 같은 IT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대학원에 개설된 데이터사이언스학과에서 빅데이터 관련 인재를 양성하며 죽전캠퍼스 IT특성화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에 판교-광교-죽전으로 이어지는 ‘K-테크노밸리의 중축을 담당하는 우리 대학과 금융보안원이 관련 공동 연구 및 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금융보안 연구협력 및 기술자문 금융보안 전문인력 양성 금융보안 관련 상호 주관 행사 참여 및 지원 대국민 금융보안 인식제고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장호성 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인턴 및 견학의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더 나아가 이론과 실무교류의 활성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금융의 획기적인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인재 육성 및 연구협력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허창원 금융보안원 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계와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미래 금융보안 인재 양성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단국대학의 우수한 인적자원과 교수들의 자문을 통해 보안기술 연구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천안캠퍼스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 (안서동 산29번지) (우)330-714 
Tel: 041)550-1042~9 ㅣ Fax: 041)559-7921

COPYRIGHT(C) 2012 단국대링크사업단 ALL RIGHTS RESERVED. Hosting by (주)오마이사이트